일상적인 이야기

[초보캠페인] 쿠팡에서 수조는 사지맙시다.

얼음땡 2024. 5. 27. 23:05
반응형

물생활에 정답이 없다고 하여 꼭 해야 하는 것은 없다고 해도, 꼭 해서는 안될 일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초보들이 쿠팡에서 '모비딕' 수조를 주문하는 것입니다. 이미 수많은 초보들이 깨진 수조를 받고 반품하고 또 받고 반품하는 역사를 만들고 있는데 한국인이라면 제발 쿠팡에서 수조 사지 맙시다.

 

왜 다들 깨진 수조를 받는가?

쿠팡에서 수조를 검색하면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이 모비딕 수조인데 일반적인 수조택배처럼 수조임을 배달하는 사람이 알 수 있게 외부로 노출시키지 않고 알량한 종이박스에 무지성으로 포장을 하고는 나 유리요~ 하는 수준의 주의사항만을 표시하기 때문입니다. 가장 베스트 상품평을 봅시다.

 

모비딕 베스트 후기
모비딕 베스트 후기


구매자가 베스트 후기에 미친사람인것처럼 느껴질 정도로 이상한 후기인데, 두 번이나 깨진 수조를 받았지만 세 번째에는 (당연하지만;) 안전하게 포장되어 받았다고 만족을 하는데, 이것 말고도 AI가 작성한 것 같은 맥락 없는 문단에서 싸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사면 안된다

 

깨진 수조를 받은 수많은 사연들

 

 

나는 아니겠지 하는 도박

작은 수조는 높은 확률로 정상적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는 물류센터에서 능숙하게 종이박스로 포장을 해서, 능숙한 쿠팡맨이 '아 이건 유리수조구만'을 인지하고 트럭의 가장 안전한 위치에 두고 안전하게 운행하여 안전하게 배송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사례에서 깨지고 반품하고 또 깨진 수조를 받는 악순환이 이어지는 것을 미리 알게 된다면 전문 수족관에서 정상적인 포장을 해서 발송하는 수조를 주문하는 것이 정상인의 자세일 것입니다.

 

무료반품인데?

무료반품이라 나에게 직접적인 피해가 없다고 하지만 이것도 기다리는 시간과 깨진 수조를 반품하는 노고를 생각하면 이것도 어딘가가 깨진 소리일 것입니다. 깨진  수조는 의미 없는 쓰레기로 재활용을 한다 한들 환경에도 좋지 않겠지요. 빨리 받고 싶어서, 쿠팡이 편해서,라는 이유로 무지성으로 모비딕 수조를 구매하시는 것은 쿠팡물류에서 수조를 제대로 노출시키고 사면을 튼튼한 스티로폼으로 보강시켜서 보낼 때까지는 자제하시는 것을 제안드립니다. 물생활  여기에는 답이 있습니다. 사지 마세요. 수조는 전문수조업체 또는 수족관에서 주문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