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적인 이야기

프리필터 청소에도 아이깨끗해

얼음땡 2023. 4. 6. 22:25
반응형

프리필터나 스펀지 여과기를 청소할 때 손으로 짜도짜도 분진이 계속 나온다면 아이깨끗해를 써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 스펀지 청소는 매번 귀찮나

약식으로 청소할 때는 환수하는 물에 담구어 몇번 쥐어짜주고 다시 설치하지만 먼가 완전히 깨끗하게 씻겨주고(?) 싶은 날이 있을 때 흐르는 물에 쥐어짜보면 화수분 마냥 분진이 계속 나오는 것을 경험하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특히 장기간 프리필터나 스펀지 여과기 청소를 하지 않아 스펀지가 떡이진 상황이라면 더욱 그렇고요. 이는 스펀지의 공극 사이에 미생물이 나름의 바이오필름을 형성하여 스펀지와 강하게 결합되어있어 물리적(손으로 짜는)으로 이물질을 스펀지로부터 분리하기가 어려워졌기 때문입니다. 

 

이럴때는 역시 아이깨끗해

생물에 해가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매우 뜨거운 물로 삶다시피 담구었다가 쥐어짜줄 수도 있지만 곁에 있는 아이깨끗해를 한 번 펌핑해서 씻어주는 것만으로도 어렵지않게 바이오필름을 분리시켜 무지성으로 될 때까지 쥐어짜던 과거와 이별할 수 있습니다.

프리필터
속시원한 아이깨끗해 세척

몇번 쥐어짜주면 스펀지 사이의 이물질을 쉽게 잘 뱉어주기 때문에 매우 간편한 청소방법입니다.

 

그렇다면 스펀지 여과기도 가능한가?

가능합니다. 더군다나 스펀지 여과기 표면에 붓이끼등이 침범하여 여과기의 효율이 떨어진 상태라면 불안한 락스욕보다 더 간단하고 안전한 청소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내부의 여과균들에게도 살균작용이 있기 때문에 쌍기라면 한 쪽을 우선 청소하고 한 쪽은 나중에 번갈아 하는 형식으로, 단기라면 다른 여과와 병행하는 수준에서 여과공백이 생기지 않게 아이깨끗해 세척을 권장드립니다.

 

 

 

아래는 아이깨끗해 대용량 최저가 링크입니다.

아이깨끗해 핸드솝, 4.5L, 1개

 

 

 

 

반응형